본문 바로가기
Skin/피부과시술 그 후..

검버섯제거 레이저 후 관리법!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2. 28.


안녕하세요. 차차에요.^^ 



검버섯은 비교적 나이든 사람의 얼굴과 팔, 다리의 일광 노출부위에 잘 생기므로 

노화과정이 그 원인으로 추측되고 있는 피부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러다보니~ 예전 우리네 부모님들은 노화의 자연스런 현상으로 체념하고 사셨던것 같아요. 


하지만, 요즘은 미용상의 이유로 검버섯 제거를 위한 레이저치료가 보편화 되었는데요, 

레이저치료 후 관리방법에 따라 재발을 미루거나 예방할 수 있다는 점!! 

그만큼 검버섯제거 레이저 후 관리법이 중요하다 할 수 있기에, 

오늘은 검버섯의 레이저 치료 후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버섯 증상! 


지루 부위인 흉부, 복부에 잘 생기며, 두부, 안면, 목, 사지에도 발생할 수 있으나 손바닥, 발바닥에는 생기지 않습니다. 

자각 증상은 대부분 없으나 소양감이 있을 수 있으며 변병이 성숙되면 색깔도 진해지고 두꺼워지며 표면은 기름기 있는 인설, 가피로 덥힙니다. 

육안으로 보아 비교적 다른 피부 병변과 용이한 편이나 피부암인 광선 각화증, 기저 세포암, 폐경 세포암, 악성 흑색종과 유사한 모양을 나타내어 정확한 감별진단을 위해서는 피부조직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검버섯 치료! 


보통 피부암으로 발전하지는 않지만 드물게 악성 변화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기존의 병변에 이상이 생길때에는 즉시 피부과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검버섯은 치료에 잘 반응하므로 냉동치료, 소파술, 전기 소작술, 화학적 박피술, 레이저 치료법이 손쉽게 적용되며 대부분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검버섯 예방! 


선천성이기 때문에 특별한 예방법은 없으나 자외선 차단제를 주기적으로 피부에 도포하는 것이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검버섯제거 레이저 후 관리법 ! 


- 병원에서 받은 약이 있다면 제 시간에 맞추어 바릅니다. 

- 딱지가 생기기 전에 햇볕에 노출되면 쉽게 타게 되고, 탄 상태가 오래 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딱지가 생기기 전에는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치료 후에는 당분간 사우나, 찜질방 등 뜨거운 목욕은 피합니다. 

- 식사를 준비할 때 끓는 물이나 밥솥에서 나오는 김,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도 피합니다. 

- 지나치게 자극적인 음식이나 술도 삼가합니다. 

- 치료 후 2~3일 후면 딱지가 생기게 되고, 7~10일 후면 딱지가 떨어집니다. 

   딱지가 인위적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는데요, 

  딱지 밑의 상처에서 피부가 완전히 회복되기 전에 딱지가 떨어지면 흉터가 남게 됩니다. 

- 절대 손으로 떼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물 세안을 할 때는 조심스럽게 하고, 얼굴을 문지르지 않도록 합니다. 

- 딱지가 떨어진 후에는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거나 재생화장품을 사용합니다. 

- 여성인 경우 평소보다 약간 짙은 화장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치료 후 약 6개월 이내 피임약, 여성 호르몬제, 광 과민성 약품, 항생제 등의 투여로 색소 침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 후 사용합니다. 



검버섯제거 레이저 후 재생화장품 추천! 



성장인자 성분인 EGF / FGF  성분의 화장품을 사용합니다. 


*EGF - 상피세포성장인자로 피부표피의 턴오버를 원활하게하고 멜라닌 생성을 예방합니다.


*FGF - 섬유하세포성장인자로 피부 깊은층인 진피에서 작용하며 깊고 오래된 멜라닌 제거에 효과적이며 피부탄력의 핵심성분이기도 합니다.



성장인자가 배합된 화장품의 종류는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인자는 수준 높은 공정과정이 수반되어야만 화장품으로 사용했을 때 그 효과가 지속되므로 

단순히 함유된 함량만으로는 품질의 좋고 나쁘다를 얘기할 수 없습니다. 


즉, 성장인자의 품질과 제조기술이 더 중요하므로 믿을 수 있는 기관의 검증제품인지가 중요합니다. 


  일본EGF협회인증 : 바이오링크사 MD엑스트라에센스, 엑스트라 로즈크림 set 

     미국 FDA 제약규정에 검증된 성장인자 기업 '베네브' MGF 리쥬브네이팅세럼 




CASE1 :  검버섯 제거 레이저 후 데일리 케어  --->  바이오링크사 MD 엑스트라에센스와 MD 엑스트라 로즈크림 사용 


CASE2 :  검버섯 제거 후 재발되어 색소침착이 생긴 경우 또는 레이저시술 없이 홈케어로 검버섯을 제거하기 위해사용 -->  

                 베네브 MGF 리쥬브네이팅세럼과 스탬프를 동시에 사용 합니다. 





검버섯제거 레이저 후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구요, 

보다 자세한 상담 원하시면 차차에게 카톡주세요. ^^ 


옐로우아이디 @지예가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