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탈모케어(인체유래지방줄기세포)

극심한 다이어트로 인한 다이어트 탈모 해결방법!

by 지예가 보니 2022. 8. 30.

 

 

건강한 몸을 위해 시작한 다이어트(diet)

하지만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요요는 물론 탈모까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극심한 다이어트로 탈모가 진행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이어트 탈모의 원인

격렬한 운동, 빠른 체중변화는 기본적으로 노화를 부릅니다. 피부가 엄청 빨리 늙기도 하고요 이렇게 운동으로 인한 노화로 탈모가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이러한 케이스 보다는 굶어서 하는 다이어트, 균형이 맞지 않는 식단으로 진행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한 <다이어트 탈모>가 더 많습니다.

 

실제로 다이어트 탈모는 흔하게 보이는 탈모 중 하나로 특히나 여성분들께 많이 나타납니다. 식단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방법의 다이어트를 진행했다가 정수리가 점점 넓어지는 형태로 진행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탈모의 원인은 <영양부족>도 맞지만 더 정확하게 설명하자면 우리 몸에서 끊임없이 재생되는 곳들 중 하나인 두피의 재생과 관련이 있습니다. 피부의 연장선인 두피는 세포분열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 곳으로 영양섭취가 안되면 모발을 만들어내는 <모기질세포>, 모모세포 라고도 부르는 부위가 위축되고 이 세포가 위축되면 모발의 생장주기가 짧아지게 됩니다.

 

 

우리 인체와 질병을 보는 한의학에서는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를 " 제한된 식이에 의한 영양불균형이 발생할 경우, 우리 신체는 가장 생명에 지장을 주지 않는 에너지 부터 차단한다. <모발>의 경우 생명에 지장을 주지 않기에 몸의 균형이 무너질 경우 가장 먼저 <모낭>으로 가는 에너지를 차단한다" 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식이요법을 바꾸는 등 몸에 맞지 않게 무리하게 그 패턴을 바꾸는 경우 뇌에서 이를 <기아>상태라고 파악하고 보통 2-3개월 사이에 모발이 많이 빠지곤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다이어트 탈모 또한 <휴지기탈모>의 증상 중 하나입니다.

 

한동안 유행을 했던 <키토식>을 들어보셨나요? 흔히들 저.탄.고.지 라고 말하는 식단입니다. 탄수화물을 줄이는 식이이다 보니 초반에 충분한 칼로리와 단백질 섭취를 하지 않으면 탈모가 나타납니다. 실제로 키토식 후 탈모라는 글이 많이 있기도 하답니다.

 

 

 

 

다이어트 탈모 회복 가능할까?

다이어트나 이런 영양불균형에 의한 탈모는 대부분 '일시적인 현상' 입니다. 대신 모발이 빠진 만큼 회복기간이 최소 6개월 - 1년 정도에요. 이건 어쩔 수 없는 모발의 재생 사이클이기 때문에 병원을 가도 똑같습니다.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도 <휴지기 탈모> 라고 했는데, 휴지기 탈모란 세포분열이 멈추고 활동을 안하게 되면서 모발이 빠지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세포를 다시 정상적으로 활동하도록 도와준다면 모발복구가 가능합니다. 문제는 100% 회복하는게 아닌 경우도 있다는 거에요. 다이어트로 인해 탈모가 시작되었지만 집안내력으로 탈모가 있는 분들의 경우 다이어트 탈모가 시발점이 되어 유전적 탈모가 드러나 탈모가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다이어트를 성공했지만 다시 영양보충을 한다고 먹기 시작하면 살이 찔까봐 망설이는 분들도 있어서 탈모치료 늦어지고, 모발복구가 더뎌지면서 나중에는 탈모가 더 심해져 모발이 계속 얇아지고 많이 빠지게 됩니다.

 

다이어트 탈모는 회복이 가능하지만, 탈모의 특성상 방치한 기간이 길면 길 수록 치료기간도 늘어나고 집안내력이 있다면 유전성 탈모가 발현되지 않도록 미리 예방관리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가만히 있는다고 해서 탈모가 회복되는것은 불가능 합니다. 꾸준한 관리가 기본이랍니다!

 

 

 

 

 

다이어트 탈모, 강발헤드스파 효과 있나요?

네, 효과 있습니다. 강발헤드스파가 아니더라도 강발헤드스파와 동일한 치료방법인 성장인지 & 줄기세포 치료를 추천합니다. 위에서 세포분열이 활발히 이루어져야하고 모모세포가 위축되면 탈모가 진행된다고 했는데 <강발헤드스파>는 세포분열을 촉진시키고 모낭과 세포를 재생시키는 줄기세포배양액 발모제 입니다.

 

강발헤드스파는 무엇보다 부작용이 없습니다. 탈모치료제와 달리 사용할 수록 두피를 민감하게 하고 몸의 균형을 무너뜨리는게 아니라 <두피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남녀노소 다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고요. 실제로 모발의학에서는 '줄기세포와 성장인자' 치료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 또한 인체에 무해하고 건강하게 모발을 복구하는 방법 이라는 이유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로 인한 모기질세포의 수축과 성장저하로 발생하는 <다이어트 탈모> 강발헤드스파의 주 원료인 줄기세포배양액과 항산화제로 두피세포재생을 유도할 뿐더러 두피 내에 있는 공격인자 즉 활성산소 같이 모낭을 파괴하는 요소를 억제하기에 단순히 발모를 돕는게 아니라 모발 자체가 건강하고 튼튼히 그리고 정상적인 사이클로 돌아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이어트 탈모가 너무 심하신 경우에는 병원의 진단을 먼저 받는걸 추천드립니다.

 

 

 


 

강발 프리미엄 구성 바로가기

 

💜한정상품 강발헤드스파HSC15 5박스+네오기기 증정네오기기 약10일 후 개별발송

지예가

www.ziyega.com

 

더 궁금한게 있거나,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다면

강발헤드스파 상담톡을 통해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강발헤드스파 상담톡 ⬇️

http://pf.kakao.com/_VULxfT/chat

/

⬇️강발헤드스파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gangbal_hs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