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트러블 & 모공

넓은 모공관리 꿀 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5. 1.

여름철 피부 온도가 1도 상승할 때마다 피지 분비가 10% 상승한다? 

여름 강렬한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면 피부가 가진 수분이 모두 빼앗기게 되면서 피부 보호를 위해 피지선의 활동을 촉진시키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모공이 확장된다. 

모공은 어던 원인이든 한 번 넓어지면 관리가 까다롭기 때문에 미리 관리하는 것이 핵심! 



매끄러운 피부를 위한 여름철 모공관리 비법 


1/ 꼼꼼한 세안 


여름철 모공을 확장시키는 주 원인은 과다피지.

자외선에 노출되거나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 세균 or 추위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데 원활하게 배출되기 위해 모공이 눈에 띄게 커진다. 때문에 꼼꼼한 세안을 통해 모공 속에 과다피지, 노폐물이 쌓이지 않게 하는 것이 첫단계. 

자극적이지 않는 세안제를 통해 꼼꼼하게 세안하고 물로 여러 번 헹궈내는 것이 중요. 


2/ 각질제거


피부타입에 따라 지성피부의 경우엔 주3~4회, 건성피부의 경우 주 2회 정도의 각질제거를 함으로써 노화된 각질이 모공을 막지 않도록 케어한다. 각질제거는 천연팩 또는 탄산팩등이 효과적이다. 


3/ 피부의 적정온도를 유지 


모공은 온도에 민감하다. 피부 온도가 높아질 수록 피부 노화가 빨라지고 모공 탄력에도 영향이 끼친다. 피부 적정온도인 30~32도를 유지하도록 하는 생활습관이 매우 중요하다. 잦은 사우나나 목욕등을 자제하고 자극적인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다. 


4/ 세안 후 모공관리 에센스 


청결하게 세안한 후 첫 단계에서는 모공관리에 효과적인 에센스를 사용하면 부스터 효과를 발휘해 매끈한 피불를 가꿀 수 있다. 

그러나 피부자극을 통한 일시적인 모공조임 효과만 있는 모공관리 에센스보다는 근본적인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egf재생성분이 배합된 모공관리 에센스를 선택하면 피부재생을 촉진시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과도한 양의 피지 분비를 억제하여 피부상태를 최적으로 맞춰주므로 모공관리와 더불어 탄력. 색소침착. 트러블. 피부결 관리에도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EGF 엑스트라에센스 20ml

근본적인 피부 힘을 길러주는 egf 재생에센스 

피부 노화에 직접 관장하여  탄력/ 칙칙한 피부톤/ 모공축소/ 트러블케어 효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