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트러블 & 모공

[모공축소] 모공축소는 기적이라 할 만큼 어려운가?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8. 22.

여자들의 3대 피부 고민 중 하나인 모공!!!

모공을 줄여주는 방법들이 과연 기적이라 할만큼 어려운가?

 

 

모공축소용 시술방법들

1. 피지분비를 줄이는 방법 - 피지조절제, 뉴 PDT 필링

2. 모공 주위에 콜라겐을 생성시켜 모공을 조여주는 방법 - 프락셀레이저, 써마지, 폴라리스, 리펌레이저, 스컬트라주사, PRP 자가혈 피부재생술

3. 모공 입구를 열어주고 주변에 약간의 염증 반응을 줘 모공을 긴장시키는 방법 -  필링, 레이저필, 피지제거

4. 피부 볼륨이 줄어들어 울퉁불퉁해진 볼륨을 채워주는 방법 - 지방이식, 필러, 물광주사

 

안타깝게도 이 중 어떤 것도 모든 타입의 모공을 한번의 시술로 거의 사라지게 만드는 기적 같은 시술은 존재하지 않는다.

물론 모공을 위해 처방되는 레이저들, 그리고 프락셀을 포함한 프락셔널 레이저를 반복해서 시술 받으면 진피의 구성 성분이 촘촘해져 피부가 탱탱해지고, 모공이 축소되고, 리프팅 효과가 한꺼번에 나타납니다.

비용이 많이 들긴 하지만, 강력한 레이저를 5~10회씩 반복해서 받으면 확실히 모공 사이즈는 줄어들지만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즉 고가의 강력한 수술이 무조건 더 효과적이고, 한방에 모공이 줄어들 것이라 생각했다면 오산이라는 것!

 

모공관리는 쉽지는 않다.

즉, 시간과 정성을 많이 쏟아야 한다. 간혹 사람들은 없던 모공이 갑자기 생겼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사실이 아닙니다. 모공확대는 오랜 시간 동안 천천히 누적돼 나타납니다.

30대 이후 갑자기 눈에 띄는 것은 노화현상과 겹쳐서 일어나기 때문에 두드러지는 것입니다. 피지과다를 해결하고 트러블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며, 탄력 저하로 인해 모공이 커지는 것을 줄여주는 생활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선 피지분비 과다로 인한 모공확장이라면 꼼꼼한 세안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일주일에 한번 딥클렌징을 하고 마지막에 찬물로 여러 번 헹궈 냅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곤하면 피지가 더 많이 분비되니 스트레스를 줄이고 , 그럴 수 없다면 운동, 명상, 요가를 정기적으로 하는 것도 좋다.

불규칙적인 생활, 흡연, 과음은 금물!! 충분한 수면, 균형잡힌 식사, 그리고 녹차, 비타민C도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를 것!!

이렇게 생활습관을 고쳤는데도 피지분비, 여드름이 좋아지지 않는다면 병원의 도움을 받으세요.

탄력저하로 인한 모공 확장이라면 무리한 다이어트도 금물!  한번 늘어난 피부는 수축되기 쉽지 않습니다.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섭취가 부족하지 않도록 하고 얼굴 근육을 고르게 움직여주는 페이스 요가도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각질층이 과도하게 생성돼 모공을 막고 모공을 넓히는 원인이 되므로 충분한 수분 공급도 중요합니다.

 

 모공축소 화장품 추천

 

                                                                                                   스라인 훼이스리프팅콤플렉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