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탈모케어(인체유래지방줄기세포)

미녹시딜 쓰기 싫으면 탈모치료 어떻게 하나요?

by 지예가 보니 2022. 10. 13.

 

 

미녹시딜은 대표적인 탈모치료제 입니다.

특히나 여성탈모치료를 위해 많이 선택하시죠 :)
여성분들은 탈모치료를 하기에 선택지가 많지 않기에

 

미녹시딜을 주로 이용 하시지만,

미녹시딜 부작용, 제형 등의 이유로 사용을 꺼려하시기도 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병원 / 피부과 / 클리닉 등에서

두피주사나 유사한 시술 원리를 적용한 두피재생치료 등을 많이 받으시고요.

 

오늘은 미녹시딜이 쓰기 싫은 분들의 탈모치료 방법을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

그럼 시작해 볼까요?

 


약 없이, 약 대신 치료?

탈모는 개인차가 심합니다. 똑같은 탈모로 보이지만 나에게 효과적인 치료 방법도, 치료 기간도 다 다르죠. 그렇기에 사실 탈모치료를 위해서라면 본인이 할 수 있는걸 다 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 또한 약 없이 줄기세포발모제인 강발헤드스파로 관리를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치료제를 쓰지 말라거나, 치료제에 부정적인것은 아닙니다 :)

유전적, 호르몬적 원인으로 인해 탈모가 발생했다면 남성분들은 경구용 탈모치료제인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를, 여성분들은 미녹시딜을 사용하는걸 되려 권장하고 있어요. 미녹시딜의 부작용은 발모제 중에서도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쓰다가 중단해도 되니 겁내지 마시고 할수있는건 다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치료제도 사용하고 영양제도 복용하고, 강발헤드스파와 같은 줄기세포 또는 성장인자 관리도 받는걸 추천드립니다.

 

 

 

미녹시딜 대신 사용가능한게 없는건가요?

미녹시딜의 사용이 너무 꺼려지신다면 저 처럼 줄기세포발모제를 사용한 탈모치료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미녹시딜을 꺼려하는 부작용이나 사용 후 끈적임 등이 없어서 실제로 많은 여성분들, 남성분들이 미녹시딜 대신 '강발헤드스파'를 찾아주시도 해요. 하지만 미녹시딜이나 치료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대부분 <휴지기 탈모> 입니다. <유전성 탈모>가 심하다면 치료제를 거치지 않고 관리하는게 힘들수도 있어요.

 

1차적으로 내가 어떤 탈모인지 병원 또는 피부과에 내원하셔서 확인을 해보시고, 유전적인 원인이 심하거나 현재 탈모의 진행정도가 심하다면 치료제 사용을 해주시는걸 추천드려요. :) 휴지기 탈모 즉 스트레스성 탈모나 출산 후 탈모, 다이어트 후 탈모 등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한 탈모라면 '미녹시딜' 대신 '강발헤드스파'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피부과에서 줄기세포 & 성장인자 치료를 받으셔도 좋습니다.

 

 

유전성 탈모인 분들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유전적인 영향이 심하신 분들은 치료제와 두피재생관리를 함께 진행합니다. 대부분의 문의도 '미녹시딜 대신'이 아니라 '미녹시딜과 같이' 사용해도 문제가 없냐는 내용이 많고요 :)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아니, 오히려 탈모가 심하시다면 적극 추천드려요. 미녹시딜이 부작용 위험도 있고 제형의 특성상 호불호도 많이 갈리기 때문에 사용을 안하시는 분들도 있고, 맞지 않아서 못하시는 분들도 있기는 하나 미녹시딜이 나쁜 치료제는 아니니까요. 무엇보다 나쁘다는 정의가 특정 제품이나 약을 설명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나에게 맞냐, 맞지 않냐 라는 접근이 더 맞다고 생각합니다.

미녹시딜과 강발헤드스파를 병행하여 사용이 가능한 이유에는 두 제품의 '작용기전'이 다르기 때문 인데요. 작용기전이란 어떤 과정을 거쳐서 효과를 나타내는 지를 말해요. 말 그대로 미녹시딜과 강발헤드스파는 효과를 나타내게 하는 과정 자체가 다르다는 거죠🧐 <미녹시딜>의 경우 20년 이상 탈모치료에 쓰여 왔음에도 작용기전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지진 않았지만, 여러 실험들을 통해 혈관확장, 혈관생성, 세포성장 촉진 등에 영향을 줘서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짐작하고 있는데요. 우리 모발은 영양분을 두피의 모세혈관으로 공급을 받는데 혈관확장을 통해 영양공급을 좀 더 원할하게 받을 수 있답니다.


 

<강발헤드스파>는 메인성분인 줄기세포배양액이 두피에 존재하는 수용체와 닿아 재생을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모발의 성장을 일으키는 방법으로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ex.미녹시딜) 가장 근본적이고 직접적으로 모발성장을 일으키는 치료는 줄기세포배양액과 성장인자를 이용한 탈모치료 방식으로 탈모치료를 병원에서 받아보신 분들은 메조테라피라던가 탈모줄기세포 치료 등 (GF : 그로스펙터) 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거에요😊 즉 여러 치료방법이 있지만 강발헤드스파는 조금 더 직접적이고 근본적인 관점에서 접근을 하고 모발 성장에 관여한답니다. 또한 위에서도 말했듯 탈모는 한가지 방법만 고수하는게 아닌 여러 방향으로 꾸준히 관리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



 

미녹시딜과 강발헤드스파를 같이 이용하실 시,

강발헤드스파를 먼저 도포하고 난 뒤 30분 정도 흡수되는 시간차를 두고

그 이후에 미녹시딜 혹은 로게인폼과 같은 제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강발헤드스파는 위에서 언급했듯, 두피에 존재하는 수용체와 닿아 작용하기 때문에

두피에 가장 먼저 닿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머리카락이 아닌 두피에 닿아야

효과를 보실 수 있기 때문에 꼭 두피에 사용해 주시고 가볍게 손으로 문질러 흡수 시키거나

두피 이온도입기인 포레이션 NEO를 사용해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강발헤드스파 인스타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