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iyega/성사모(성장인자)

성장인자 배합 화장품, 고르는 방법!

by 지예가 보니 2017. 11. 10.


성장인자란? 


우리 인체를 하나의 물질로 본다면 커다란 단백질의 조합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인체를 구성하는 많은 조직들이 단백질로 구성되어있으며 이러한 단백질은 체내 화학반응에 필요한 효소, 생리기능을 조절하는 호르몬, 면역체계에 필요한 세포 그 자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즉, 영양공급은 물론 생체 물질의 조절기능까지 관여하는 것이 단백질 입니다. 

피부로만 한정하여 성장인자를 규정해본다면,  피부세포의 생성 및 분화, 재생의 역할을 합니다. 

세포는 빠르면 2시간 뒤 재생되는 것부터 7년에 걸쳐서 재생되는 것까지 그 차이가 큽니다. 

보통 소화기관은 2시간반이면 세포가 재생되고, 백혈구는 2일, 적혈구는 4개월, 근육은 12일~200일, 손발톱은 6개월, 뼈조직과 신경세포는 7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이중에서 피부는 28일정도의 피부턴오버주기를 가지며, 두피세포는 2개월에 걸쳐 재생이 됩니다. 

이처럼 각 기관이나 조직마다 평균적인 재생주기가 있으나, 나이가 들면 성장인자의 감소로 재생주기는 점차 느려지게 되며 세포의 질이 급격이 저하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성장인자의 종류? 


현재 알려진 성장인자의 종류는 250여개로 그 중에서 21개만 그 기능에 대해 밝혀져 있으며, 

성장인자 배합 화장품에서 사용되는 성장인자로는 

상피세포성장인자인 EGF. 섬유아세포성장인자인 FGF-1, 각질세포성장인자인 KGF등이 대표적입니다. 




성장인자 배합 화장품의 특징 


성장인자를 배합한 화장품을 고를때는 믿을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춘 회사제품인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화장품성분은 화장품을 만들때 몇%를 함유했는냐 또는 순도가 어떠하느냐 등을 따져보아야 하지만, 

성장인자는 다릅니다. 

성장인자는 작용하는 표적세포에 정보를 전달하는 가용성 단백질이므로  

제조단계는 물론 유통단계를 거쳐 소비자가 직접 피부에 사용했을때 세포의 활성도를 증대시키느냐가 관건인 성분입니다. 



성장인자 (EGF / FGF ) 배합 화장품, 구매시 유의사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