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iyega/스킨에피소드

안면홍조, 모세혈관확장증 관리방법!

by 지예가 보니 2018. 3. 19.


겨울내내 안면홍조때문에 바깥출입을 못하셨다는 인천거주 회원님이 오랜만에 연락을 주셨습니다. 

이분의 스킨스토리를 잠깐 소개드리면, 

50대 중반이시고, 원래 피부가 얇은편 이었는데 건강상의 이유로 최근 몇년간 안면홍조가 심해졌고 피부과에서 혈관레이저도 받으셨습니다. 

혈관레이저 후 잠깐 좋아지는듯 했지만,  레이저 치료 전보다 더 민감해진 피부가 되셨고 

기존에 사용하시던 화장품을 사용하지 못할 정도로 화끈거림이나 따가운 증상이 반복되기도 하셨구요. 

엑스트라에센스를 처음 소개받아 사용하신지 6개월이며, 현재는 민감한 부분은 개선이 되어 비교적 안정적으로 화장품을 이용하고 있지만 

기온변화에 따른 모세혈관확장증은 현재도 매우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하십니다. 


안면홍조, 혹은 모세혈관확장으로 불리는 이러한 증상은 

혈관이 비정상적으로 확장되고 적절히 수축기능이 원활하지 못해 발생하게 됩니다. 

안면홍조는  저절로 좋아지는 경우는 잘 없구요,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안면홍조는 급격한 온도변화를 피해야 합니다. 

즉, 사우나, 오랜시간 입욕, 술, 과격한 운동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을 장시간 쬐거나 반대로 추운곳에 오랜시간 있는것도 좋지 않습니다. 

음식의 경우에도 체내열을 올리는 매운음식등은 한번에 과다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구요. 

안면홍조피부는 피부가 얇은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피부장벽강화기능의 EGF 재생에센스나 EGF 재생크림을 꾸준히 사용해야 합니다. 

각질제거나 필링은 절대 금하셔야 하고, 열감이 오를때는 미지근한 물을 적신 수건등으로 열감을 내려줍니다. 

열감이 오른다고 냉찜질을 하시면 안됩니다. 꼭, 미지근한 물을 적신 수건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안면홍조, 모세혈관확장증의 관리방법에 대해 두서없이 나열했지만, 오랜만에 연락주셔서 잔소리아닌 잔소리들로 쏟아낸 내용들이랍니다. 

잘 알지만 잘 지켜지지 않는다고 하셨는데요, 200% 공감은 가더라구요. 

부디 환절기 잘 견디시고, 좀 더 회복되셨다는 반가운 소식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