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안티에이징 비결

집에서 주름 없애는 방법!

by 지예가 보니 2017. 9. 15.


TV를 보면 나이가 들면서 참 곱게 늙어간다는 생각이 드는 배우가 있는반면,  성형은 물론 보형물이나 보톡스로인해 부자연스러운 느낌에 안타까움을 자아내게 하는 배우들도 있다. 

주름은 세월의 흔적이지만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으로서는 최대한 드러내고 싶지않은 스트레스이다. 

주름중에서도 나쁜인상을 만드는 미간주름과 이마의 가로주름은 부정적 감정을 표출할 때 얼굴에 새겨지는 대표적인 주름으로, 눈 사이의 추미근과 비근근의 움직임으로 인해 생긴다. 추미근은 눈썹주름근이라고도 하는데 눈썹을 아래로 잡아당기는 역할을 하며 눈 사이에 세로주름을 만든다. 또 하나의 주름은 비근근으로 눈살근이라고도 부르는데 콧등에 가로로 잔주름을 잡는다. 

이마의 가로주름 역시 어둡고 고집스런 인상을 만든다. 이마에는 넓게 전두근이 자리 잡고 있는데 이 근육은 눈썹을 위로 올리는 역할을 한다. 놀라는 표정을 짓거나 눈이 잘 떠지지 않아 눈썹을 치켜뜨는 습관이 굳어져 생긴다. 


표정 주름이 생기는 것을 최대한 늦추기 위해서는 근육을 탄력있게 가꾸는 것이 중요하다. 

즉 운동으로 근육을 강화하듯이 얼굴 스트레칭으로 표정근의 탄력을 최대화시키면 주름이 쉽게 잡히지 않는다. 


이마근육은 눈썹을 최대한 천천히 위로 올려 눈을 크게 뜬 상태로 다섯을 세고 다시 천천히 눈을 내려뜨는 동작을 반복하믕로써 강화한다. 미간은 천천히 눈을 가늘게 뜨고 눈썹을 찌푸린채 다섯을 센 뒤 찡그린 눈을 천천히 펴고 눈썹만 치켜 올렸다가 다시 다섯을 센 뒤 원래의 표정으로 돌아온다. 이 동작을 얼굴이 열기가 느껴질 때 까지 반복한다. 


이마주름이나 콧등주름이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주름이라면 긍정적인 감정을 보여주는  눈꼬리 주름과 입가에 잡히는 주름이 있다. 눈가 주름은 까마귀 발이라고도 하는데, 눈꼬리에서 바깥쪽으로 세 개의 주름이 번져나가는 것이다. 

입가에 잡히는 주름은 소근(입꼬리당김근) 얼굴 옆쪽으로 입 꼬리를 당겨서 방긋 미소 짓는 표정을 만든다. 

눈가는 예민한 부위인만큼 충분한 보습으로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하는것이 중요하다. 입가는 입술 양끝을 위로 최대한 끌어올리기, 입술을 수평방향으로 늘이기, 입술 양끝을 아래로 내리기 등의 동작을 천천히 반복한다. 한 동작을 10초 정도 지속하는 것이 좋으며 이렇게하면 입가 근육의 탄력을 강화할 수 있다.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화장품추천! 


                         라이시스 이시스라인 40ml 


이시스라인은 일본내에서 40대~50대 여성들의 주름케어 분야에서 스태디셀러를 기록하는 제품이다. 

  • 피부 기능을 회복시킨다
  • 최소의 단계로 모든 연령과 모든 피부타입에서 사용할 수 있다.
  • 건조가 모든 트러블의 요인이라 생각하며, 외부환경으로부터도 피부를 지켜낸다. 
  • 단지 영양만을 주는 것이 아니라, 피부회복의 매커니즘을 이용한다.
  • 트러블,기미,주름,처짐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첨단원료와 기술을 도입하여 항상 진화해 가는 것을 약속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