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뷰티 일반

건성습진, 피부가 가려워요!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6. 22.

오늘은 건성습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건성습진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피부가 건조해져서 생기는 습진입니다. 





찬바람이 불고 건조해지면 각질층에 있는 수분이 쉽게 증발되어 팔, 다리 등 피지분비가 적은 곳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고 가려움증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40대가 되면 피지 생산이 감소되고, 각질 재생 능력도 떨어져 건성습진이 더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노인들이 별다른 이유 없이 팔, 다리나 배부분을 가려워하며 긁는 것은 대표적인 건성습진의 증상입니다. 


일단 건성습진이 생기면 가려움증을 없앨 수 있는 적절한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고 국소 스테로이드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건성습진을 예방하기 위해서 

목욕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데 물 속에 머무르는 시간은 5분 이내로 하고 비누칠은 얼굴이나 겨드랑이, 외음부 등에만 하고 나머지 부위는 물로만 씻는 것이 좋습니다. 


때 수건과 같은 것으로 피부를 문지르는 것은 절대 금물이며 샤워 후에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보디 로숀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공기중의 적당한 습도유지를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가습기가 없는 경우에는 젖은 빨래라도 널어주세요. 


난방을 너무 많이 해서 실내온도가 너무 높아도 가려움증을 더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루에 8-11잔 정도의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