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뷰티 일반

'꽃중년', 중년남성을 위한 피부관리법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8. 24.

 

 

'꽃중년' 뜨는 사회에서 중년남성을 위한 피부관리법은?

 

완소남, 품절남, 애완남 등 다양하지만 그 기본조건은 '꽃미남'이어야 한다는 것!!

하지만 중요한 변화는 '젊은 꽃미남' 뿐만 아니라 이제는 '꽃중년' 혹은 '미중년'이 대세라는 사실.

백화점에서도 중년층이상의 고객들이 어리게 입고 가꾸는 '다운에이징'상품들을 예년에 비해 더 많이 구입한다고 한다.

 

이렇게 평균 수명이 길어지는 마당에 30~40대가 더 이상 중년이 아닌 청년으로 분류될 날이 올지도 모른다.

아름답다는 것이 이제는 남성들의 권리가 아니라 의무가 될 수도 있다.

뚱뚱한 것에서 늙어보이는 것으로 나태의 상징이 바뀌고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늙어보인다는 것은 외모로 드러나게 되는 것이고 가장 먼저 평가하게 되는 것은 제일 먼저 눈에 띄게 되는 얼굴과 목의 변화다.

이제 피부과학의 측면에서 노화를 관찰해 보면 얼굴과 목의 피부 노화는 중력에 의해 발생되며

피부가 늘어나고 쳐지며 얇아진다.

일광 노출과 흡연은 피부노화를 현저히 악화시키게 되며 이런 피부 노화현상은 점진적으로 나빠지기 보다

7`8년 주기의 계단식으로 악화된다.

 

 

 

 

이렇게 피부를 노화시키는 3가지 발생기전에 있다.


첫째는 일광노출에 의한 광노화인데 피부에 잔주름 형성, 기미, 잡티 등의 색소침착과 검버섯도 일부는 일광이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둘째로 중력의 작용인데, 볼이 쳐지면 코 옆에 팔자주름, 입가 주름 등 깊은 주름이 생기며 심술보 볼살과 목살 늘어짐을 꼽을 수 있다.

 

셋째로 피부와 지방이 위축 현상을 일으키므로 안면부 전반, 특히 볼 부위의 위축으로 인해 볼패임 증상 등이다.

이렇게 발생된 피부노화의 현상을 하나씩 자세히 짚어보면 이마, 미간, 눈가의 주름,

눈밑 지만, 안검 쳐짐, 팔자 주름, 입가주름, 코끝과 입꼬리 쳐짐, 볼 패임, 심술보 볼살, 목살 늘어짐 등이 주요 현상으로 나타난다.

 

 

 

이런 피부 노화를 개선하는 원칙은 4R로 표현한다.

Relax(근육을 이완시켜 주름을 없애는 행위), 

Refill(볼 패임이나 깊은 팔자주름에서 필러로 채우는 방식),

Reposition(피부가 중력에 의해 쳐진 곳을 실로 걸어 당기거나 수술로 당겨 원위치 시키는 것).

Resurface(일광과 자연 노화로 생긴 주름, 검버섯, 잡티 등을 박피하거나 레이저로 없애주는 행위)를 통해서

노화를 극복함으로써 '꽃중년'에 도달할 수 있는 것이다.

 

 

 

꽃중년, 중년남성을 위한 안티에이징 화장품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