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트러블 & 모공

여드름 압출방법!

by 지예가 보니 2017. 10. 24.


여드름을 꼭 압출기를 이용하거나 피부과 시술로 짜야하는가에 대한 고민 해보셨을겁니다. 

오늘은 흉터없이 여드름을 압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드름은 크게 비염증성과 염증성으로 나룰 수 있습니다. 


비염증성은 면포 즉 좁쌀 여드름을 말하며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가 있습니다. 

블랙헤드는 말 그대로 개방된 면포이기에 면봉을 이용해 가볍게 눌러준 후 진정시켜주면 됩니다. 

다만, 블랙헤드를 뿌리 뽑겠다는 마음으로 과한 힘을 주면 안됩니다. 

화이트헤드는 약국에서 파는 주사기 바늘을 이용해 아주 살짝 건드린 후 면봉을 이용해 눌러주면 통증없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압출기 뒤의 뾰족한 부분이나 바늘을 이용하면 감염과 피부손상이 잇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일회용 주사바늘을 이용해야 합니다. 

찌를 때도 피부를 건드렸는지 느낌이 나지 않을 정도로 아주 살짝만 건드려도 되므로 무리하게 힘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문제는 염증성 여드름의 압출입니다. 

염증성에는 구진(빨갛게 화난 여드름), 농포(고름처럼 농이 고인 여드름), 결절과 낭종(단단한 덩어리가 느껴지는 여드름)이 있습니다. 

구진은 절대로 짜면 안되고, 화장솜을 이용해 해당 부위를 진정시킨 후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결절과 낭종은 무조건 피부과 치료를 받아야 하는 여드름입니다. 


농종은 하얗게 고름이 보이는 것으로 누구나 짜고 싶은 충동이 느껴지게 마련인데요, 요즘은 압출기를 많이 이용하는데, 피부와 수직으로 놓고 압출하지 않으면 오히려 색소침착이나 흉터가 생길 수 있으므로 여드름 압출을 많이 해본 타인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소독과 위생관리를 잘 해주지 않으면 염증이 더 심해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농포와 면포는 짜고 나면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잘 짜야 합니다. 

만약 자신이 없다거나 여드름이 전혀 없다가 갑자기 발생한 경우라면 피부과에 가서 다른 시술을 권하더라도 받지말고 오직 여드름 압출만 해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집에서 피부진정과 자외선 차단에 신경쓰면서 관리하면 충분히 좋아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