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피부과시술 그 후..

점 빼기, 점빼고 상처 덧나지 않으려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5. 12.

점 빼기,  점 종류에 따라 치료방법 다르다



점은 '점세포'가 모여 생기는 것이다. 

선천적으로 점이 생기는 경우는 1%미만이며, 뿌리가 깊고 털이 난다.  

대부분은 후천적인 점으로 특히 20~30대에 많이 생기며, 그 이후는 갯수가 현저히 줄어든다. 


점은 위치나 모양, 색깔, 깊이에 따라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며, 그에 따라 조금씩 치료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겉보기에는 비슷해보여 한번에 치료하려고 하기보다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횟수와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점 빼기는 레이저를 사용하여 치료하게 되는데 여러번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피부의 재생주기를 고려하여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약 2개월 정도의 간격을 두고 시술하는 것이 좋다. 



또 점을 뺄때 많은 사람들이 가장 우려하는 부분은 시술 후 흉터다. 


이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시술 후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시술부위의 딱지관리가 중요한데, 딱지가 미리 떨어지는 경우 붉은기가 오래가고, 색소침착의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점을 뺀 부위에 재생밴드를 붙이는데, 하루가 지나면 진물 때무에 빵빵해진다. 

상처가 아무는 과정이니 손대면 안된다. 최소 같은 밴드를 2~3일은 붙이고 있어야 흉터가 남지 않는다. 

더럽다고 자구 갈아주면, 밴드를 뗄때 상처 딱지까지 같이 뜯어지므로 좋지 않다. 밴드가 더러워 세균이 많이 생기지만 상처 아무는데 절대 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해도 된다. 


재생밴드를 붙이지 않은 부위라고 하더라도, 딱지는 건조할 수록 일찍 떨어져 나가기 쉬우므로,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시로 소량의 재생연고나 재생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딱지가 떨어진 후 드러나는 재생된 피부는 자극에 약하기 때문에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사용해야 한다. 



점뺀후 EGF 재생크림 추천 ! 





피부과 재생크림으로 EGF재생크림을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EGF는 표피세포성장인자로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고 세포재생을 빠르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EGF 재생크림으로 가장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EGF 엑스트라 로즈크림은 피부재생을 촉진해주는 EGF성분 뿐만 아니라 일반 화장품에서 사용되는 정제수 대신 100% 최고급 로즈워터를 사용한다. 

로즈워터는 장미가 가진 차갑고 습한 성질이 피부를 냉각시켜주어 피부온도를 낮추어주고 시술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