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피부과시술 그 후..

레이저의 원리와 개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5. 17.

레이저로 치료하는 피부질환 중 대표적인 것을 꼽으라면 기미와 주근깨 그리고 색소질환, 흉터, 넓은 모공등이 있고 문신을 제거하거나 화상을 치료하는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레이저에 대한 정의와 원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이저는 단일파장으로,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원료에 따라 하나의 색을 가지면, 빛이 사방으로 퍼지지 않고 일정한 방향성을 띠며, 위상과 파장이 시간적, 공간적으로 동일한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강한힘을 보여 치료하고자 하는 부위에 그 에너지를 집중시킬 수 있는데 이 에너지가 수분으로 구성된 조직에 작용하면 순간적으로 수분이 증발하면서 조직이 기화소멸하게 되고 이러한 원리를 피부시술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레이저는 수술칼을 대신해 조직을 자를 수 있고, 조직을 증발시켜 병변을 없애기도 합니다. 





레이저 수술의 장점은 출혈이 없는 수술이 가능하고, 피부질환을 없애거나 미용상의 개선을 할 수 있으며, 미세한 붑ㄴ까지도 시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시술 후 염증반응이 낮고 통증이 적으며, 흉터가 작게 남으며 입원기간이 짧거나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피부과에서 주로 사용하는 레이저를 혈관레이저, 색소 레이저, 레이저 수술, 제모 레이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피부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어떤 레이저를 선택하느냐는 매우 중요합니다. 

레이저의 종류도 잘 선택해야 하지만 어떤 장비를 사용하느냐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문제입니다. 비슷한 것같아도 오리지널 제품의 레이저 장비와 그 이후에 나온 카피 제품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이는 효과뿐 아니라 부작용의 측면에서도 간과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오리지널 장비의 경우엔 까다로운 선진국의 의료장비 테스트를 통과하기 위해 다양한 임상과 자격을 갖춘 제품인데 비해 일부 카피 제품들은 주요 성능을 파악하여 비슷한 구조로 작동할 수 있도록 기능을 구현한 것들이 있어 오리지날이 가지고 있는 정교함과는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