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iyega/성분이야기

콜라겐 고르는방법!!

by 지예가 보니 2018. 8. 6.

여성의 탄력적인 아름다움을 유지하는데 필수요소인 콜라겐!! 

오늘은 콜라겐을 고르는방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콜라겐은 신체의 많은 부위에서 발견되는 단백질 전체의 30%이상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25세이후에는 매년 약1.5%정도씩 줄어들기 시작하며 45세가 되면 신체 내 콜라겐 수준은 약 30%까지 줄어듭니다. 

그래서 화장품으로도 바르고, 건강보조제로 나온 콜라겐을 섭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콜라겐은 알려진대로 분자량이 커, 마시거나 바른다고 해서 쉽게 흡수되지 않을뿐더러 흡수되어서도 피부탄력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지에 대해 매우 비관적인 성분입니다. 

이러한 콜라겐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 '가수분해'공정입니다. 

콜라겐 가수분해 공정은 콜라겐 단백질을 줄여 신체 내에서 흡수가 가능하게 하여 작은 펩타이드(콜라겐 가수분해물)로 만들어 줍니다.   

그럼 가수분해 된 콜라겐을 바르거나 먹으면 될까요? 


가수분해 콜라겐!! 

콜라겐 분자크기는 작아질 수 있으나 가수분해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콜라겐 제조업체는 콜라겐 가수분해를 위해 비용이 적게 드는 열처리, 염산 등과 같은 산을 이용합니다. 이러한 공정을 거치게 되면 분자량이 적은 콜라겐 제품을 얻을 수 있으나 열과 산은 콜라겐의 핵심적인 완전성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즉, 가수분해 콜라겐 중에서도 어떤회사에서 어떻게 만들었느냐에 따라 그 효능은 천차만별입니다. 

화장품으로 만든 콜라겐 앰플 또는 마시는 콜라겐의 경우에도 제조사와 가공법을 꼭 확인 후 구입을 권합니다. 



스위스 셀코스메트 인텐시브 엘라스토 콜라겐 X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