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뷰티 일반

환절기 피부 고민은 프랑스 약국 화장품 노레바로 끝.

by 지예가 보니 2014. 9. 30.

 

 

환절기 다양한 피부 고민은 No.1 프랑스 약국 화장품 노레바로 끝.

 

 

 

 

타고난 피부, 생활 공간 및 습관, 화장품 사용, 날씨 등 환절기 민감한 피부를 위협하는 다양한 유해요소.

다양한 원인 중 내 피부를 자극하는 환절기 피부 고민, 어떤 것들이 있을까?

 

 

 

 

 

 

얇고, 예민해진 피부가 자극에 반응하는 1차적인 증상은 바로 홍조. 특히 환절기에는 혈액 순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모세혈관의 수축 및 이완 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결국 늘어난 모세혈관으로 인해 혈류량이 많아진 얼굴은 자주 붉고, 화끈거리는 안면홍조 증상이 자주 발생하게 된다.

 

01/ 민감한 피부 상태로 오랫동안 야외 활동을 할 경우, 모세혈관을 감싸고 있는 탄력 섬유가 손상되어 확장되므로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완벽하고도 꼼꼼하게 보호하는 것이 안면홍조 케어의 기본.

 

02/ 평소 잦은 사우나를 할 경우, 피부 온도가 급격하게 상승함으로써 말초혈관이 확장된다. 매우 얇고, 민감한 피부라면 되도록 사우나를 피하는 것이 좋고, 가게 될 경우 얼음팩으로 찜질하고, 충분한 수분 공급이 필수.

 

03/ 화가 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자율신경계가 영향을 받아 피부의 온도 상승, 화끈거리고 열감이 느껴진다. 균일한 피부톤, 신속하게 피부 온도를 정상화할 수 있는 안면홍조 화장품 사용은 물론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할 것.

 

 

 

 

 

 

 

 

피부 표면에 쌓인 각질 및 노폐물, 먼저 등으로 피부 간지러움, 극심한 건조함을 느끼는데, 특히 환절기에는 피부가 민감해지기 때문에 작은 외부 환경의 자극에도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다.

 

01/ 환절기 각질 제거를 위해 장시간 클렌징에 집중할 경우,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된다. 모공 속에 쌓여 있던 노폐물, 먼지, 과잉 피지를 피부에 오랫동안 문지르고 있는 셈이 되는데 피부에 필요한 성분까지 씻어 되려 가렵고, 건조한 피부가 되기 십상이다. 적정 클렌징 시간은 5분 미만.

 

02/ 선선한 바람이 불면서 급격하게 유분감이 많은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피부 표면이 끈적이고 번들거림이 심해진다. 실내 또는 외부 먼지가 피부에 붙어 피부를 자극하게 되고, 간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다. 유분이 많지 않으면서도 가려움증을 즉각 해소하고, 산뜻하지만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하는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Good.

 

 

 

 

 

 

 

 

환절기, 실내 습도가 낮고 환기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특히 피부 속부터 극심한 건조함은 탄력 저하, 주름 생성 등 각종 피부 문제를 낳게 되는데…

 

01/ 뜨거운 물로 자주 샤워할 경우, 오히려 피부 속 수분까지 빼앗겨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건조하며, 따끔거리는 증상까지 유발할 수 있다. 민감한 피부는 수분 공급이 필수이므로 세안 후, 샤워 후 풍부한 수분 공급은 필수.

 

02/ 피부 속이 바짝 마르고, 각질로 인해 피부 표면이 갈라지면 따가움증을 유발할 수 있다. 모든 피부 문제의 시작은 건조함이므로 피부 속부터 24H 동안 촉촉함을 선사하는 수분크림을 사용할 것.

 

 

 

 

 

여러 가지 환절기 피부 고민은 No.1 프랑스 약국 화장품 노레바로 해결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