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쁘띠성형 및 볼륨시술

메조테라피 & 메조보톡스 & 메조리프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6. 23.


메조테라피란?


메조테라피는 1950년대 프랑스 의사 Dr. Michel Pistor가 개발한 방법으로 프랑스 의학회에서 의학의 한 분야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프랑스에서만 약 15,000여명의 의사가 메조테라피를 하고 있고 미국, 유럽, 아프리카, 남미 등지에서도 간편하고 활발하게 시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효과가 검증된 약물과 미네랄, 비타민 등을 혼합하여 피부의 중간층에 주입하는 주사요법으로


이 시술의 원리는 중배엽조직(중배엽에서는 피부 진피와 같은 결체조직 뼈, 지방, 근육, 연골 등을 형성)을 자극해서 치료효과를 얻는 치료를 통틀어 말합니다.  메조테라피는 기존의 약물이나 주사와 같은 방법 대신 직접 목표하는 부위에만 주사를 하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약물의 전신적인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1) 메조보톡스 

메조테라피 보톡스 치료의 장점을 합친 치료방법으로 표정근으로 인해 생기는 주름을 치료해주는 보톡스와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여러 세포성장인자, 항산화제 등을 함께 혼합하여 얼굴전체에 주사해 줌으로써 주름의 개선과 더불어 노화로 인한 피부의 재생과 노화로부터의 피부보호 등의 목적을 이룰 수 있습니다.




2) 메조리프트 

메조테라피가 주름 및 피부 노화 방지치료에 효과가 있음으로 인해 페이스리프트 개념으로 사용할 수 있어 메조테라피 페이스리프트를 합성하여 메조리프트란 용어를 사용합니다. 


피부의 미백 및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 단백질의 구성성분인 아미노산, 각종 미네랄, 성장촉진제, 진피성분 등을 피부에 직접 주입함으로써 잡티 없는 맑은 피부와 고정주름을 없애고 탄력있는 피부로 만들어 줍니다. 

메조 보톡스는 메조 리프트와 병행해서 치료를 하면 더 상승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메조테라피의 장점 

소량의 약물을 치료효과를 보고자 하는 부위에 직접 주입함으로써 효과도 빨리 나타나게 되며 약물이 전신적으로 흡수되어 생기는 부작용도 없습니다. 
환자의 피부 상태, 노화정도에 따라 여러 약물을 다양하게 섞어 사용함으로써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약물을 바꾸어 사용하기 때문에 약물에 대한 내성이나 의존성이 없고 상승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메조테라피의 단점 


메조테라피는 별다른 큰 부작용은 없지만 피부에 극소량의 약물을 여러번 나누어 주사하기 때문에 주사 부위에 일시적으로 붓거나 약간 멍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작용들은 일상생활에 영향을 크게 주지 않으므로 비교적 안전한 시술방법으로 분류됩니다. 

최근 들어 약물의 피부흡수를 증가 시키기위해 초음파나 이온화, 패치 등 다양한 방안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약물 흡수율이란 면에서 볼 때 메조테라피는 약물을 직접 진피층에 주입하기 때문에 기존의 어떤 방법보다도 피부 흡수율이 높고 효과가 좋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메조테라피가 의사나 환자에게 각광받는 치료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