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화이트닝 노하우

멜라닌, 색소침착 없애는 법!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5. 9.

인종이나 피부색에 관계없이, 우리는 모두 갈색이나 검은색을 띄는 잡티때문에 고민한다. 

잡티는 정상 부위에 비해 더 밝거나 어둡게 나타나며, 갈색의 얼룩이나 불규칙한 점, 기미, 주근깨 등을 발견할 수도 있다. 

이러한 착색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신체가 멜라닌 색소를 너무 과다하게 또는 너무 적게 분비하기 때문!! 






멜라닌이란? 


멜라닌은 멜라노사이트라고 하는 특정 세포가 분비하는 물질로 티로시나아제라 불리는 효소에 의해 자극을 받는다. 

멜라닌은 우리의 피부, 눈, 모발의 색깔을 결정하는 요인이며 두가지 형태로 존재하며 이 두가지가 함께 작용함으로써 다양한 피부톤을 만들어 낸다. 

유멜라닌(eumelanin)은 갈색피부와 모발색상에 작용하고 페오멜라닌(pheomelanin)은 붉은기에 노란기를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 

멜라닌은 분비량에 따라 태양의 가시광선을 흡수해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어두운 피부일수록 일반적인 햇볕 노출뿐 아니라 일광욕에도 저항력이 강하다. 


하지만 피부색을 막론하고 검은얼룩, 갈색반점, 색소침착등의 주원인은 자외선이다. 

한때는 이것이 간(肝)의 건강상태와 관련이 있다고 해서 간점이라고도 불렸으나 색소침착과 간은 아무 상관이 없는 것으로 결론이 났다. 

즉,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부지런히 보호해준다면 이러한 피부 착색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색소침착없애는법! 


멜라닌 분비는 복잡한 과정에 의해 발생하는데 티로시나아제라는 효소가 관여한다. 

대부분의 미백화장품은 이 효소를 억제해 멜라닌 분비를 막는데 초점을 맟주고 있다.  

색소침착을 없애기위해서는 화이트닝 화장품을 일상적으로 매일 사용하고, 자외선차단제, 병원에서 처방하는 레티노이드 제품을 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다. 

**레티노이드에는 레노바, 트라이루마, 트레티노인이 함유된 복제약등이 포함된다. 


또 이러한 복합적인 관리외에 각질제거 제품이나 화학박피, 레이저치료등을 병행하면 효과가 더욱 극대화 될 수 있다. 






색소침착없애는 대표적 미백성분! 


하이드로퀴논 / 알부틴 / 아젤라익산 / 코직산 / 글리콜산 / 알부틴 / 트레티노인 / 알파하이드록시산 / 비타민C 







어떠한 미백성분이나 레이저 시술이건 좋은 자외선차단제를 1년 365일 노출부위에 열심히 발라주는 것만이 색소침착을 예방하고 줄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