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뷰티 일반

목주름! 20대도 목주름 비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8. 25.

20대도 목주름 신경써야 할까요?

피부 결점은 화장으로 감출 수 잇지만 목주름은 숨기기 어렵다.

그리고 목주름 역시 피부 탄력이 떨어져서 실제보다 더 나이들어 보이게 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목은 눈가와 같이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상대적으로 적다.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해 쉽게 탄력을 잃는 것은 물론 관리가 소홀하기 쉬워 주름이 잘 생기는 부위이기도 하다.

따라서 잘못된 생활습관만으로도 주름이 잡히고 연령에 상관없이 깊게 패는 것이 특징이다.

제아무리 젊고 화사한 얼굴을 하고 있더라도 목에 주름이 잡혀 있으면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임은 물론 어색한 인상을 주기 쉽다. 게다가 한번 생긴 목주름은 잘 없어지지도 않을 뿐더러 화장이나 액세서리로도 감추기 어려워 미용 상 큰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일반적인 목주름은 본격적인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20대 후반부터 시작된다.

서서히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목에도 주름이 깊어지는 것이다

그러나 초기에는 대부분 잘 모르고 지내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눈에 띄기 때문에 평소 꾸준한 관심과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우선 높은 베개를 베고 자는 습관이나 삐딱한 자세로 고개를 기울이고 있거나 고개를 숙이고 있는 자세는 목주름을 부르는 지름길이다. 따라서 이 같은 습관은 피하고 자주 목에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목 피부 마사지, 스트레칭이 도움이 된다.

목은 피지선이 적어 쉽게 건조해지므로 목도 얼굴처럼 보습 및 영양 공급이 필수적이다.

세안 후 목에도 기초 제품을 발라주는 것은 물론 외출시에는 자외선차단제도 꼼꼼히 발라줘야 한다.

 

목주름 케어 !! 목크림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