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뷰티 일반

붉어지는 홍조피부에 효과적인 피부관리 2단계!

by 지예가 보니 2024. 3. 21.

 

 

 

 

안녕하세요, 지예가 달래 입니다! :)
오늘은 제 홍조 얘기를 꺼내보려 합니다!

 

피부 고민들 중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질환 중 하나가 '홍조' 증상을 가진 피부,
그 중에서도 로사시아를 가진 피부는 완치가 아닌 완화의 개념으로
피부관리 목표를 잡아야 할 정도이며, 완치라는 것 자체가 어려워요🤔

 

저는 로사시아는 아니지만 홍조를 방치하면 로사시아로 진행되기도 하기에

저 처럼 홍조가 조금씩 보이는 분들께 이 글이 도움 되실 것 같네요 :)

 

 

 


홍조의 원인은 크게 2가지로 꼽을 수 있습니다.

1. 모세혈관의 지나친 확장

2. 건조 및 자극으로 인한 표피손상
저는 2번이 유력했어요 :)


이런 홍조피부를 관리할때 '기본 템' 으로 추천하는게 바로
피지오더미의 안티 레드니스 젤 & 에멀젼 입니다.

개인적으로도 너무 잘 사용했던 터라

캐나다에 까지 들고온 제품이랍니다


모세혈관이 확장되는 원인은 다양해요. 타고나길 피부가 얇고 약하거나 약물에 의한 부작용, 건강이상, 호르몬 및 스트레스, 자외선, 자율신경계 조절 약화 심지어는 감정홍조도 있답니다. 그래서 이 요인들을 없애거나 바꾸기는 어렵지만 모세혈관들이 지나치게 확장되는것을 방지할 수는 있어요. :-) 피부의 모세혈관을 수축시키고 약한 피부장벽은 강화시키는게 홍조관리의 가장 기본이자 핵심인 만큼 혈관을 수축시키고 끊어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레이저 시술 이지만. 혈관은 재생을 하기 때문에 레이저로 끊어내더라도 이후 관리를 꾸준히 병행하는게 중요해요 :)

 


 

피지오더미 | 안티레드니스 젤 & 에멀젼

가렵고 붉어지는 일반적인 안면홍조 증상이나 모낭염과 같은 염증을 동반한 붉어짐, 그리고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약해진 붉은 피부에도 추천하는 안티레드니스 젤 & 에멀젼은 표면 장벽을 강화하고 혈관벽을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확장된 모세혈관을 효과적으로 치료해줍니다. 특히 이 세트 구성은 민감하고 알러지 및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피부에 효과적입니다. 피지오더미의 강점인 '에센셜 오일'이 피부 표면 모세혈관 및 미세신경계에 영향을 주어 붉어짐을 줄이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안면홍조가 심하신 분들의 경우 일시적인 붉어짐이 아닌 모세혈관 확장까지 이어져 계속 붉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을 뿐더러 모세혈관 확장으로 인해 피부가 민감해지고 얇아진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안면홍조가 있는분들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 안티레드니스 마이크로 젤  = 타는 듯한 가려움이 느껴지는 홍조피부에 효과적이며 피부의 가려움과 작열감 및 피부 충혈을 케어해줍니다

▶ 안티레드니스 에멀젼 = 피부 표피의 진정과 강화에 도움을 주는 에멀젼으로 젤과 함께 사용하였을때 시너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바이오링크 | EGF MD 엑스트라 로즈크림

안티 레드니스 제품들이 홍조에 특화되어 있는 관리를 했다면, 홍조가 쉽게 생기지 않도록 관리도 필요하겠죠? 이걸 EGF 로즈크림으로 해줄 수 있답니다. 로즈크림은 직접적인 모세혈관, 홍조 제품은 아니지만 피부가 재생되는 걸 도와서 점차 피부가 좋아지고 건강해 지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기 때문에 두 제품의 우열을 가리기 보단, 두 제품 다 다른 의미로 필요한 관리랍니다 :)

 

실제로 안티레드니스만 사용하기엔 부족한 감이 있으니, 바이오링크 EGF 크림도 사용하시는걸 추천해요. 특히 안면홍조로 인해 피부과 레이저 시술을 받는다면 무조건 사용하세요 :) 

 

 

 

 

저는 세안 후 EGF 에센스 -> 안티레드니스 set -> 로즈크림 -> 하이퍼포먼스 - > 키토산크림 순으로

피부관리를 해주고 있는데요, 안티레드니스는 이제 매일 사용하는게 아닌

운동 후 붉어졌거나 홍조가 생길 것 같다! 싶을때만 사용하고 있답니다 :)

 

문의사항과 피부상담은 지예가 카톡으로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지예가 피부상담 바로가기🔻

 

지예가

프리미엄 리페어 스킨케어 셀렉샵 18년차 국내 최초, 국내유일 피부재생 전문 지예가 입니다.

pf.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