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뷰티 일반

여드름과 주근깨의 공통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5. 14.

첫인상을 좌우하는 '깨끗한 피부'에 적이라고 볼 수 있는 여드름과 주근깨!! 



농익은 여드름은 상대로 하여금 청결하지 못하고 불쾌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거뭇거뭇한 주근깨는 자칫 촌스럽과 청결하지 못하다는 오해를 불러 올 수 있다.


여드름과 주근깨는 발생기전이 전혀 다른 피부고민이지만 결과적으로 '깨끗한 피부'의 최대 난제라 할 수 있다.




전혀 다르지만 여드름과 주근깨의 공통점은 지속적이고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만 개선될 수 있다는 사실! 





피부과의 기본적인 여드름 치료는 '여드름 스케일링'을 통해 이루어진다.

먼저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클렌징이 진행되고, 압출을 통해 피지를 자극없이 제거 후, 비타민C, 코엔자임, 디판테놀 등의 성분을 피부속으로 침투시켜 피부진정과 보습을 강화시킨다.



여드름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생활습관도 점검해야 한다. 

피지의 분비와 염증을 악화시키는 인스턴트 음식은 피하고 불포화지방산이나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자외선은 여드름의 붉은 자국을 얼룩덜룩한 색소침착으로 남기기 때문에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주근깨 치료는 발병 범위와 정도, 흐린 병변의 유무등에 따라 IPL 이나 색소레이저, 레이저토닝등을 사용해 치료한다. 

대개 한달 가격으로 1~3회 정도의 시술을 받게되며, 이 또한 레이저 시술 후 색소침착을 예방하기 위해 자외선차단제 사요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과 주근깨!!!  원인과 치료방법은 다르지만 재발방지를 위한 꾸준한 관리는 동일하다는 사실을 잊지말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