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뷰티 일반

AHA 나 BHA, 피부를 더 민감하게 한다?

by 지예가 보니 2017. 6. 12.

태양으로 인한 피부 손상의 주요 증상으로 피부가 두꺼워지고 주름이 생기며 국소적으로 멜라닌 색소의 침착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신호들은 어느 정도까지는 자외선차단제가 방어역할을 하지만 이미 발생된 증상들을 개선시켜줄 수는 없습니다. 


AHA와 BHA는 두껍고 주름진 피부의 외층을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적절한 농도의 AHA나 BHA가 피부를 더 민감하게 하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AHA와 BHA는 손상된 피부표피층의 각질을 제거하기 때문이며, 트레티노인이나 트레티노인 함유 제품들은  비정상적인 세포 생성을 어느정도까지는 정상적으로 변화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피부 각질층에서 일어나는 이러한 변화는 피부를 자외선의 노출에 취약해질 수 있으나, 두꺼운 피부, 주름, 검버섯 등 부적절하고 미용적으로 좋은 모양새는 아니므로 손상부위를 제거하여 피부를 개선하는 것이 훨씬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AHA나 BHA는 묵은 피부층(죽은 각질층)과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층을 제거하며 더 건강하고 어린 피부가 표면으로 빨리 올라오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AHA나 BHA를 사용시 자외선차단제를 꼭 철저하게 사용하여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손상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AHA, BHA제품 추천!! 




베네브 아하 익스폴리에이터 글리콜릭 


AHA(글리콜릭애시드 7.5%) pH 6.0  


사용방법 :  세안 후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몇방울을 화장솜에 묻혀 가볍게 닦아냅니다.  피부 당김 정도에 따라 2~3분 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냅니다.  AHA계열 중 가장 작은 분자인 글리콜릭애시드를 주요성분으로 하며 진피층까지 깊숙이 침투, 문지르거나 스크럽하지 않고, 그저 바르고 씻어내면 됨, 주 1~2회 저녁에 사용합니다. 


사용팁 :  레이저 시술 전 관리에 효과적이며,  트러블 피부 또는 모든피부타입에서 각질제거용으로도 활용가능 


효능 :  각질제거, 피지조절, 멜라닌색소 제거, 피부턴오버 촉진, 잔주름 개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