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뷰티 일반

노화를 예방하는 기본수칙!

by 지예가 보니 2018. 2. 13.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노화가 시작됩니다. 

10대, 20대에는 전혀 걱정을 하지 않다가 30대에 접어들면 차츰 예전 같지 않다고 느끼게 되면서 피부 노화를 걱정하게 됩니다. 

평소의 생활습관이나 환경을 잘 유지하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 그리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고 적당한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피부노화 뿐 만아니라 우리 몸의 노화현상을 늦춰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몇가지 강조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햇빛이 피부노화를 유발합니다. 

우리가 일생동안 받는 자외선의 많은 부분을 20살이 되기 전 어린시절에 받는다는 사실입니다. 

그만큼 야외활동이 많은 시기라서 그런데요,  어릴적부터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비가오거나 흐린날씨에도 자외선A는 구름을 뚫고 피부에 도달하므로 항상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하루에 다섯 종류 이상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에는 항산화 물질이 많기 때문에 피부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피부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셋째, 피부가 건조하면 염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염증은 피부노화의 중요한 원인이기 때문에 피부건조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욕을 심하게 하거나, 때를 밀거나, 습도가 낮은 실내에서 지내거나, 더운 환경에서 자는 생활습관은 피부를 건조하게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위해서는 보습제를 충분히 사용하고, 샤워를 하지 않더라도 하루에 두번정도는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피부노화가 시작되었다고 느끼면, 과학적으로 효능이 입증된 항노화 화장품을 바르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효과있는 화장품을 잘 고르는 것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섯째, 색조 화자움을 두껍게 바르는 것은 간혹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것이 좋습니다. 


여섯째, 피부과 시술은 미용상 피부에 문제가 있을때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나, 건강하고 예쁜 피부를 더 아름답게 하고자 하는 욕심으로 자주 피부관리를 받거나 시술을 받는 것은 이후 유발되는 피부 염증으로 인해 장기적으로 오히려 피부에 해가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일곱째, 담배를 피우는 것은 피부를 늙게 하고 우리 몸을 병들게 하기 때문에 금연해야 합니다. 


여덟째, 피부에 좋다고 남들이 말하는 것을 함부로 따르지 말기 바랍니다. 어떤 음식이나 건강보조식품이 좋다고 해서 부작용이나 효과를 따져보지 않고 이것저것 먹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친구가 한다고 덩달아 따라가 얼굴 피부에 시술을 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으며 후회를 남길 수 있습니다.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되고 전문가들이 만장일치로 권하는 것만을 자신을 위해 받아들여야 합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 이견이 있는 것들은 아직도 그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되지 않은 것으로 위험할 수도 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Skin > 뷰티 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라겐을 만드는 음식들  (0) 2018.02.15
피부가 좋아하는 음식들  (0) 2018.02.14
악건성수분크림추천!  (0) 2018.02.08
기능성속옷으로 출산후몸매관리!  (0) 2018.01.29
50대를 위한 남자화장품 추천!  (0) 2018.0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