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피부과시술 그 후..

옐로우레이저 후 관리방법!

by 지예가 보니 2017. 7. 3.

난치성 기미 또는 홍조치료를 위해 옐로우레이저가 인기!!!


기미는 다양한 크기의 색소침착이 노출 부위, 특히 얼굴에 발생하는 흔한 질환입니다. 유전 인자, 임신, 경구피임약, 내분비 이상 등이 원인으로 생각되나 아직까지 그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진피 내 혈관과 멜라닌 세포와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진피 내 혈관의 증식과 확장이 기미와 색소침착을 야기하는 피부속 환경을 조성하는데 영향을 미칠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옐로우 레이저란? 

'혈관증식과 확장이 기미에 악영향을 미친다면 색소와 혈관을 동시에 치료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하여 만들어진 레이저가 옐로우 레이저 입니다. 혈액 내 헤모글로빈에 흡수되는 노란색과 피부의 색소에 흡수되는 녹색, 이 두가지 파장을 이용하여 단독으로, 또는 비율을 달리하여 동시에 피부에 조사하여 선택적으로 혈관과 색소를 파괴합니다. 이때 일반 피부조직은 손상을 주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옐로우 레이저의 효과는? 

진피층에 발달되어 있는 혈관을 줄여주어 멜라닌 색소가 만들어지지 않게 하는 역할과 직접적으로 피부 내 색소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여 기미의 재발과 악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색소질환(주근깨, 잡티, 검버섯 등)과 혈관질환(홍조, 혈관확장증, 혈관종 등),  여드름 홍반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옐로우 레이저 과정은? 

마취연고 없이 바로 시술하며 시간은 10~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시술 후 간단히 얼굴을 진정시키고 마무리 합니다. 




옐로우 레이저 후 유의사항? 

시술시에 약간의 열감이 있을 수 있으나 통증은 거의 없습니다. 시술 후 홍반은 생길 수 있으나 멍, 진물, 흉터, 딱지 등이 생기지 않는 안전한 시술이며 치료 후 바로 세안, 화장을 할 수 있어 평일에도 부담없이 치료 받을 수 있는 레이저 입니다. 다만 주근깨, 잡티, 검버섯등의 색소질환을 치료한 경우에는 딱지가 생기며 일주일 내로 호전됩니다. 


  • 외출시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자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 시술 후 1주일 정도는 사우나, 찜질방은 가지 않습니다. 
  • 세안시 클렌징을 이용한 과도한 세안은 삼가합니다. 
  • 시술 후 음주, 흡연, 과도한 스트레스를 피해주세요. 



옐로우 레이저 후 재생화장품 추천!! 



01/ 바이오링크 FGF 얼티메잇에센스 블랙라벨 

FGF는 섬유아세포 성장인자의 약어로 노화와 관련이 있는 주름, 탄력, 처짐, 건조함을 관장하여, 피부속 진피층에서 콜라겐이나 엘라스틴을 생성시키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02/ 바이오링크 EGF 엑스트라에센스 

EGF는 상피세포성장인자의 약어로 피부의 표피에서 피부재생을 도와 외부자극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본연을 힘을 길러주는 재생성분입니다. 


상피세포성장인자인 EGF는 표피에서 재생기능을 하고,  FGF는 표피 아래에 있는 진피에서 작용하여 섬유아세포(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생성 및 모세혈관 생성)에 작용하여 성장과 증식을 강력하게 촉진합니다. 

섬유아세포가 활성화되면 진피는 콜라겐이 풍부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탄력, 투명감, 윤택을 유지한 젊은 피부를 만들어 냅니다. 

즉 FGF는 섬유아세포를 비롯해 각종세포에 대한 증식 활성 및 분화 유도 등 다채로운 작용을 나타내는 다기능성 세포 간 신호인자입니다. 

그래서 화장품으로 피부에 도포하면 레이저 후 재생관리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