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탈모케어(인체유래지방줄기세포)

탈모치료를 위한 꼭 알아야하는 것들!

by 지예가 보니 2024. 5. 29.




탈모치료를 해보신 분들 중 실패를 하거나,

호전되는 기미가 보이지 않아 포기하신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하지만 요즘 탈모는 이전처럼 무조건 치료가 불가능한 질환이 아니랍니다

 

탈모치료를 위해 꼭 알하야 하는 것들!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





🔍진단은 빠르고 정확하게!

모치료가 처음이라면 '탈모샴푸', '탈모 영양제', '탈모에 도움되는 음식' 같은건 검색하지 마세요 :-) 몸이 아프면 바로 병원을 가면서 왜 탈모는 병원에 바로 가지 않나요? 탈모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진단을 통해 탈모원인을 찾는 것 입니다. 원인에 따라 치료에 사용되는 약이나 관리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이거든요. 그래서 탈모진단을 꼭 받는걸 추천드리고 일반 피부과 보다 탈모를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탈모병원을 방문하셔서 모낭 상태에 대해 진단을 받는게 좋습니다. 


 

 

 

🔍유전성 탈모와 휴지기 탈모의 차이점

탈모진단을 받으면 모낭의 상태는 물론 내 탈모가 유전성인지 비유전성인 휴지기 탈모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

유전성 탈모는 말 그대로 유전에 의한 탈모를 말합니다. 남성형 탈모 / 안드로겐형 탈모 / 여성형 탈모 라고도 하는데 이러한 탈모가 모두 유전성 탈모 입니다. 반대로 휴지기 탈모는 유전성 탈모가 아닌 외부 환경에 의해 발생한 탈모로 비유전성탈모 / 비안드로겐형 탈모 라고도 말합니다. 이 외에도 출산 후 탈모, 스트레스성 탈모, 갑상선 탈모와 같은 것 또한 휴지기 탈모 입니다.

 

안드로겐형 탈모인 유전성 탈모는 주로 사춘기 이후에 서서히 진행하며 남자는 대게 앞머리선이 M자로 천천히 올라가고 정수리 모발이 줄어들면서 흔히 말하는 대머리로 진행되고, 여성의 경우 앞머리선은 유지되며 정수리 부위의 모발이 점점 가늘어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비안드로겐형 탈모인 휴지기 탈모는 두피 전체적으로 급격히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모발은 휴지기 -> 성장기 -> 퇴행기의 과정을 거치는데 이러한 모발이 동시에 휴지기로 이행되어 발생.하는 탈모가 휴지기 탈모입니다.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나 건강 이상으로 인해 생기는 탈모는 휴지기 탈모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두 탈모의 치료방법은 유전성 탈모의 경우 탈모약 복용을 기본으로 해야하며, 휴지기 탈모는 탈모의 원인을 해결하면서 재생관리 & 영양제복용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안드로겐형 탈모 증상이나, 비안드로겐형 탈모 증상 치료 방법으로 성장인자와 항산화제, 줄기세포를 사용한 치료를 둘 다 적용하여 관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탈모치료는 최소 6개월 - 1년

탈모치료를 시작하고 2-3개월이 지나면, 내 머리는 언제 자라나~ 하며 효과에 대한 판단을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2-3개월이면 모발이 자랐다고 해도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수준이기에 효과에 대한 판단을 하기엔 성급한 감이 있는데요. 탈모치료는 병원치료를 해도 최소 6개월 - 1년의 기간을 두고 지켜보며, 모낭의 상태나 탈모의 종류, 탈모의 방치기간 등을 고려하여 1년 이상 치료를 이어나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

 

탈모치료의 지름길을 찾으신다면 그 지름길은 '꾸준함' 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탈모는 특정 원인 하나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유전 및 환경적 요인 등이 상호작용하는 다인자성 질환이기에 효과적인 탈모치료를 위해선 한가지의 방법으로 치료하는게 아닌 여러 방법을 통해 보완해 나가며 치료하는것이 핵심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나에게 맞는 치료방법으로 꾸준한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탈모의 원인이 다양해 지는 만큼,

심하지 않은 탈모거나 탈모가 심하더라도유전적 요인이 강하거나 건강상의 문제로 발생한탈모가 아니라면 꾸준한 관리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

최소 6개월 - 1년 관리가 필요하며,
주 1-2회 관리로도 충분한 강발 앰플 추천드립니다

 

 

홈케어6개월set 💜35%특가💜[두피케어앰플]HSC20-3BOX

지예가

www.ziyeg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