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iyega/스킨에피소드

화이트닝화장품, 오래된 기미에 효과있을까?

by 지예가 보니 2018. 1. 31.


안녕하세요. ^^ 


화이트닝화장품을 찾는분들의 사례를 보면 매우 다양한 목적을 갖고 계신데요, 

오늘은 비교적 난치성 기미나 색소침착등으로 인해 고민이신분들께 소개드리고 싶은 내용으로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화이트닝화장품을 찾으시는분들의 사례로 


레이저시술 후 색소침착이 온 경우, 

출산 후 기미가 없어지지 않는 경우, 

만성 기미나 검버섯이 고민인 경우, 

여행이나 야외활동 후 갑작스레 기미나 잡티가 올라온 경우,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칙칙해지고 잡티가 올라오는 경우 등등 


사례도 다르고 멜라닌이 분포된 깊이나 넓이는 모두 제각각 일수밖에 없구요. 

이처럼 화이트닝화장품을 사용해야겠다는 목적이 모두 다르다보니 관리방법도 달라야 합니다. 


주근깨나 점, 사마귀, 비립종은 재발의 빈도는 높은편이지만 당장~ 레이저로 제거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기미나 잡티등은 자칫 강한 레이저시술 후 색소가 더 진해지거나 반대로 색소가 과하게 제거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오래된 기미나 잡티와 같은 난치성 피부질환은 단계별 접근이 매우 중요합니다. 


첫째,  자외선차단제를 과하다 싶을 정도로 철저하게 사용해 줍니다. 

두번째, 미백효과가 있는 기초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심한경우 미백연고를 사용합니다. 

세번째,  피부과 관리입니다. 


피부과 관리라고 하면 레이저토닝, 프락셀과 같은 레이저치료를 바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상담 후 바로 레이저치료를 결정하기보다는 

피부타입, 멜라닌색소의 침착정도, 등을 고려하여 자신에 맞는 최적의 관리법을 의사와 상의하여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피부과를 선택할때 가장 중요한것이 비용적인 부분만 따지기보다 의료진과 환자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 한지가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 

(의외로 많은 분들이 레이저 시술 후 부작용으로 고민하면서도 

병원의 보충설명을 제공받지 못하고 또, 자신이 시술한 레이저의 원리나 효능 등을 잘 모르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

충분히 자신의 피부에 대해 진단 후 피부재생주기를 감안하여 서서히 개선될 수 있도록 피부자극을 최소화하면서 미백관리를 해야 합니다. 

한번에 혹은 2~3번만에 오래된 기미나 난치성 색소질환은 절대 좋아질 수 없습니다. 

멜라닌이 떨어져 나가거나 흡수되어 소변으로 배출되는 과정은 최소 2~3번이상의 피부턴오버를 거쳐야 하니까요. 


화이트닝화장품이 오래된 기미에 효과가 없는건 아니지만~ 

개인차가 크기때문에 다른 관리요소를 모두 충족해주는것이 보다 빠른 개선효과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