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피부과시술 그 후..

레이저 시술 후 지켜야 하는 피부관리 4단계!

by 지예가 보니 2024. 3. 22.

 

 

안녕하세요, 지예가 입니다 :)
토론토는 3월에도 눈이 오는 날씨이지만,

한국은 제법 봄 내음이 나고 벚꽃 시즌도 다가오죠?

봄 하면 아무래도 피부과 레이저 시술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네요

학생들도 레이저 시술을 많이 받고, 어머님들도 피부 컨디션에 따라

레이저 시술을 특히나 봄에 많이 받는 추세인지라~ 오늘은 레이저 후!

꼭 지켜야 하는 피부관리를 4단계 소개해 보려 합니다. ^^

 

 

 

 

 

 

‼️레이저 후 피부관리를 하는 이유

레이저 후 피부관리의 중요성을 지예가인 분들이라면 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
레이저 후 재생관리로 얻으려 하는 가장 큰 이점은 '부작용' 예방입니다.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피부 색소 침착은 물론 기미, 흉터 및 피부 저항성의 형성도 약해지거든요.
쉽게 말하면 점점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고 약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레이저 후 피부관리를 하는 이유는 크게 4가지 입니다 ^^
1 ) 피부 장벽을 회복하기 위해
2 ) 피부의 수분 손실 방을 위해
3)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4 ) 흉터와 색소침착을 줄이기 위해

 

 

 

1 ) 피부 장벽을 회복하기 위해

 

레이저 시술 직후 -> 시술 후 재생관리

레이저 시술을 하면 우리 피부는 직접적인 손상을 받은 상태입니다. 이때 우리 피부는 회복을 위해 평소보다 재생이 활발하게 이뤄지고요. 하지만 이렇게 이루워지는 재생은 외부 자극으로 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 이뤄지는 것 이다보니 피부장벽을 회복하는 속도가 평소보다 빠르다고 해서 완벽하게 시술의 자극을 커버해주진 못합니다. 그래서 이때 재생관리를 해주셔야 해요. 레이저 시술 후 재생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과정이며 이때 재생관리를 해줘야 완벽하게 장벽을 복원하고 더 빠른 치유를 촉진하여 레이저 시술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답니다. :)

.

.

✅ 레이저 후 첫 EGF 추천 SET

 

EGF MD 엑스트라 에센스+엑스트라 로즈크림set

지예가

www.ziyega.com

 

 

 

2 ) 피부의 수분 손실 예방을 위해

레이저 시술의 강도와 피부 상태에 따라 EGF 에센스와 재생크림으로 하는 관리가 부족하다 여길 수 있어요. 특히 바이오링크 EGF는 재생효과에 집중한 제품이라서 EGF의 효과를 저해시키는 유분을 최대한 배제했습니다. 그래서 시술 강도가 강했거나 피부가 평소에도 건조했던 분들은 보습에 부족함을 느낄 수 있어요. 우리 피부는 기본적으로 건조하지 않아야 재생도 원활하게 가능합니다! 건조함이 느껴지신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수분크림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개인적으로 저는 수분크림으로는 뷰티매드의 키토산 크림, 민감하고 따끔거리는 피부라면 라멘떼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를 함께 사용 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하이드레이팅 키토산크림 150ml

지예가

www.ziyega.com

 

 

 

3 )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레이저 시술 후 정말! 하면 안되는 것 중 하나가 자외선으로 부터 무방비 하게 있는 것 입니다. 시술 후 자외선 차단제는 꼭 사용해 주세요. 외출을 하지 않거나 집에만 계신다고 해도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입니다. 자외선으로 인해 시술 받은 부위에 색소침착이 올 수 있을 뿐더러 기미 레이저 시술을 하신 분들이라면 더더욱 자외선 차단에 진심이어야 해요. 멜라닌 세포는 자외선의 영향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 생성을 많이 하는데 이때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가 자극을 받는다고 멜라닌이 인식을 하면 멜라닌을 많이 분비하면서 되려 기미가 더 생기거나 레이저 후 색소침착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

많은 분들이 SPF 차단지수를 50 정도로 사용하시는데, 한국은 자외선 지수가 그렇게 까지 높지 않기 때문에 30 정도로도 충분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자외선 차단제가 있고 잘 맞다면 해당 제품을 사용해 주시고, 시술 후 피부 자극이 심해서 아무거나 사용할 수 없다! 하시는 분들은 라멘떼의 누디베이스 추천드려요. 가벼운 제형에 발림성도 뛰어나고 무엇보다 피부자극이 없어 많은 분들이 시술 후 선크림으로 사용하십니다 :)

 

 

[피부자극 제로에 도전] 라멘떼 누디베이스 50ml

지예가

ziyega.com

 

 

 

 

4 ) 흉터와 색소침착을 줄이기 위해

레이저 후 부작용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재생' 입니다. 피부 세포 재생을 돕는다는 것은 레이저 후 피부 손상을 최소화 하면서 시술로 얻고자 했던 효과는 극대화 시킬 수 있다는 것 이거든요 :) 레이저  시술 후 가장 추천하는 성분은 EGF 입니다. 시술의 깊이와 강도에 따라 피부의 진피층 까지 자극을 주는 시술이라면 FGF를 추천하지만, 일반적으로 흔히 받는 레이저는 EGF로 충분합니다.

EGF가 피부에서 하는 기본 역할은 #피부세포재생 이기 때문에 시술 후 상처 / 염증 / 턴오버 (세포회전율) 에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시술 후 발생하는 붉은기나 미세한 피부 손상과 딱지, 피부장벽 강화에 효과적인거죠.

 


단!! 아무 EGF나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 성분 자체가 가공하기 매우 까다롭고 불안정하다는 특징이 있어서 성분의 안전화 & 활성능력이 검증된 제품을 써야 합니다. 단순히 몇 ppm인지는 중요하지 않아요. 활성도 또한 제품만으로 검사한 결과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EGF는 살아있는 단백질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에 작용했을때의 효과에 대한 데이터가 있어야 합니다. 비포 에프터 사진이 아닌 수치로 증명 할 수 있는 데이터가 있는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 :) 시술 후 자극을 받은 피부에 EGF를 사용하면 더 빠른 회복과 재생을 할 수 있으니 시술 후 1주일 이내에 재생관리를 시작해 주시는 걸 추천드려요.

 

(EGF 클렌징 구성도 추천드립니다 :)

 

크림징증정SET♥︎EGF MD 엑스트라 에센스+엑스트라 로즈크림set(엑스트라 크림징추가증정)

지예가

ziyega.com

 

 

 

 


 

문의사항과 피부상담은 지예가 카톡으로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지예가 피부상담 바로가기🔻

 

지예가

프리미엄 리페어 스킨케어 셀렉샵 18년차 국내 최초, 국내유일 피부재생 전문 지예가 입니다.

pf.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