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피부과시술 그 후..

프락셀 후 붉은기 빨리 없애는 방법!

by 지예가 보니 2024. 3. 28.



 

프락셀 후 붉은기가 지속되어 추가적인 홍조레이저를 받아야 하나 고민하신 적 있으신가요?
하지만 홍조레이저를 받는게 시술 후 붉은기 때문이라면 악순환이 될 수 있습니다.

 

프락셀 후 붉은기를 잡고, 이런 악순환을 끊어내기 위해서는

홈케어의 역활이 크고, 홈케어로 충분치 않을때 추가적인 시술을 상담 후 결정하셔야 해요.

오늘은 프락셀 후 붉은기를 없애는 방법붉은기 제거에 효과적인 관리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 

 

 

 

 

프락셀 후 붉어짐 원인은?

프락셀이라는 시술 자체가 흔히 받는 시술이기도 하고, 레이저 시술 중에서도 오랜기간 사용되었기에 많은 분들이 쉽게 접근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프락셀이라는 시술은 자극이 강한 레이저에 속하고, 시술 원리가 피부에 인위적으로 손상을 가하고 그 자극과 손상을 정상피부조직이 재생시키면서 좋아지는 만큼 재생이 더디거나, 예상했던 것 보다 피부 자극이 컸을 경우 프락셀로 인한 부작용등이 발생합니다. 흔히 장기적인 홍조, 예민함, 작열감, 통증, 물집, 색소침착 등이 부작용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락셀 후 붉은기 없애는 법

우선 동일한 프락셀이라고 해도 프락셀 시술 자체가 다양하기 때문에 시술 후 관리방법과 이상증상(부작용) 등은 시술을 진행한 병원에 문의하시는게 맞습니다. 관리 시 유의사항이 사람마다 조금 씩 다를 수 있거든요. 병원의 재생프로그램을 받으셔도 좋지만 결국 매일하는 홈케어가 중요합니다. 가능하신 분들은 병원 상담 -> 재생프로그램 -> 홈케어의 루틴으로 관리해 주는걸 추천드립니다. ^^
.

.

.

붉은기가 심하지 않을 경우(열감 & 따가움 심하지 않음)

보통 프락셀 레이저로 인한 붉은기는 <표피재생> 으로 충분합니다. 표피재생은 손상된 피부에 아주 중요한데요, 시술 후 생기는 붉은기나 부작용 등이 재생이 더뎌서 발생한다고 한 만큼 지금 내 피부가 혼자서는 정상적인 재생활동을 못한다는 것 이거든요. 이렇게 회복되지 못하고 계속해서 염증과 자극에 노출되는 것을 표피재생인자인 EGF를 통해 관리하면 피부의 자연치유 속도를 높이고 손상된 세포를 정상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프락셀 후 붉은기가 심하지 않더라도 이렇게 자극에 의한 손상은 관리를 했을때 최소 2주 정도의 회복이 걸리고 상황에 따라 더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이런 분들은 표패재생 효과가 있는 재생화장품으로 관리를 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병원에서 EGF 제품을 주거나 구매하라고 하는 경우도 있지만 프락셀 후 붉은기는 재생효과도 탁월해야 하지만 '진정' 또한 중요합니다.

 



EGF 엑스트라 로즈크림은 시술 후 붉은기와 재생에 효과가 뛰어나며 제품자체에 쿨링감이 있는게 아닌데도 달아오른 피부를 속에서 부터 잡아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 이유는 정제수가 아닌 로즈워터와 로즈오일을 사용했기 때문인데요 :) 장미의 찬 성질을 이용하여 피부진정 효과는 높이고 유분감이 적은 가벼운 타입으로 만들어 EGF의 활성도는 더 높였습니다(효과). 프락셀 후 관리에 빠지지 않고 추천드리는 제품인 만큼 지예가 고객분들도 가장 많이 찾는 제품 중 하나이며 지예가 No.1 제품이기도 합니다. ^^

🌷EGF 만능로즈 타임딜 오늘 종료!

 

2병타임특가❤️EGF 엑스트라 로즈크림 30g*2ea

지예가

www.ziyega.com

 

 

 

붉은기가 오래 지속되는 경우 & 자극이 심할 경우(홍조처럼 진행)

붉은기를 동반한 피부자극이 심할경우 초기에 재생팩을 사용하여 빠른 진정을 해주시는게 포인트 입니다 :)
피부재생을 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카복시테라피(Carboxy Therapy)를 추천드려요. 이산화탄소를 국소부위에 침투시켜 피부 내 산소농도를 높이는 이 치료방법을 추천드려요. 1932년 프랑스에서 개발되었고 프랑스 왕립 스파에서 말초 동맥 폐쇄성 질환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도입되었다가 이후 피부표피 개선 / 피부회축 / 지방제거 / 질병완화에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제품으로는 시르투인 리셀 #젤리팩 으로 Co2팩이라 불리는 제품입니다. 피부과 레이저 후 바로 사용하는 진정팩으로 유명할 뿐더러 시술 강도가 기본적으로 강한 미국에서도 해당 제품을 OEM하여 시술 후 재생팩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

 

✨품절대란! CO2 탄산팩 (재입고 예정)

 

[탄력/안색집중케어]시르투인 리셀 Co2 Pack

지예가

www.ziyega.com

 

 

 

 

프락셀 후 탄산팩을 사용하면 정말 빠른 붉은기 개선이 가능합니다만...! 이미 이 붉은기를 잡는 시기를 놓쳤거나, 레이저 시술을 잘못 받아서 홍조처럼 남았다면 주1회 탄산팩을 해주시고, 홍조증상이 2주가 넘어간다면 홍조치료를 받는걸 추천드립니다. 너무 강하게 시술하거나 회복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2주가 지나도 화끈거림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집에서 케어가 힘드니 병원에 꼭 가셔야 해요. 반면 홍조가 없었는데 시술 후 몇달이 지나고 나서 홍조가 생겼다면 관리소홀이 원인입니다.

 

피부는 자극이 반복되면 그 자극을 기억해두었다가 나중에 외부로 부터 자극을 받으면 그걸 과민반응하게 되는데요. 자극을 받으면 상처가 생긴 줄 알고 반응하는게 혈액이기 때문이 이게 반복되면 나중에는 혈관이 넓어지고 많아지게 되면서 그 자리가 계속 붉고 예민해집니다. 그래서 재생관리는 시술 후 재생크림을 사용할 수 있을때 부터 하라고 말씀드리는 거랍니다. 내가 느꼈을때 자극이 없는 것 같아도 레이저 시술은 기본적으로 자극을 통한 피부재생을 유도하기 때문에 자극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민감함을 제때 잡아두지 않고 방치하면 <홍조>로 이어지는데. 홍조피부의 경우도 재생화장품이 도움이 되지만 이미 진하게 자리잡은 홍조는 병원치료를 병행 하면서 홍조 피부 전용 제품으로 홈케어를 해주셔야 합니다. 화장품은 어디까지나 부가적인 역할과 시술과 치료에 시너지를 주는 것 뿐이니까요. :-)



 

 

마무리 하며, 프락셀 후 자극으로 홍조까진 아니지만 붉은기가 있고 자극이 있다면

세포재생위주의 EGF 재생크림이나 EGF 에센스를 추천하고

프락셀 후 자극이 심해 빠른 진정과 작열감, 따가움 등을 진정시키고 싶다면

시스 CO2 팩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만약 치료시기를 놓쳐, 붉은 홍조 증상이 시술 후 2주 이상 지속된다면

CO2팩을 주 1회 + 로즈크림을 매일 사용하시면서 홍조 관리 제품이나

병원관리를 병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EGF 로즈크림은 오늘 타임특가 종료됩니다

 

자세한 상담 및 문의사항은 지예가 공식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세요 ^^
🔻지예가 피부상담 바로가기🔻


 

지예가

프리미엄 리페어 스킨케어 셀렉샵 18년차 국내 최초, 국내유일 피부재생 전문 지예가 입니다.

pf.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