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iyega/성사모(성장인자)

[일본EGF협회] EGF배합농도의 잘못된 인식

by 지예가 보니 2017. 7. 7.


2008/8/26 <인정 기준 농도의 잘못된 인식에 대해> 




최근 "일본 EGF 협회의 인정 기준이 0.1ppm 이상인 '라는 잘못된 인식하에 「일본 EGF 협회 인증 제품 OO 배 농도 "라고 설명 상품 판매를하고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EGF 협회 인증 제품 인증 지침 에 규정 된 바와 같이 협회 인정 기준은 성장 인자 농도 0.1ppm 이상 이라는 자료 및 기준은 없습니다. 


농도가 높아도 이미 성장 인자의 생물학적 활성이 실활하는 경우가 있고, 

원래 제품에 배합하는 성장 인자 성분의 생물학적 활성이 낮은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배합 농도만으로는 제품의 품질 기준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생물 활성이 얼마나 있는가하는 것으로, 이것은 IU라는 단위로 표시됩니다. 



농도를 간단하게 측정은 ELISA 법을 사용하지만, 이것은 생물학적 활성이 아니라 면역 활성의 측정 방법으로 측정 오차가되기 쉬운 때문에, 데이터의 신뢰성이 의문시되고 있습니다. 


IU로 표시되는 생물학적 활성은 일반적으로 Balb / c3T3 세포를 이용한 MTT 법으로 측정합니다. 


본 협회에서는 MTT 법에 의해 측정 된 생물 활성 데이터를 갖는 성분을 얼마나 함유하고 있는지라는 것을 인정 기준의 하나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FGF-1 (aFGF) 함유 화장품은 제품 1g (1mL)에 대해서는 


FGF-1을 400IU 이상 배합하는 것이 기준이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하는 FGF-1 성분의 생물학적 활성이 


1mg 당 250,000IU 경우, 제품 1g (1mL)에 FGF-1 원료를 0.0016mg (1.6μg) 배합하면되므로, 



농도는 1.6ppm 되지만 만약 FGF-1 성분의 생물학적 활성이 1mg 당 25,000IU라면 10 배의 16μg도 배합하여야하며, 농도는 16ppm입니다. 


실제로 협회 인증 FGF - 1 배합 상품은 1mg250,000IU 이상의 원료를 1.6ppm 이상 함유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님께서는 본 협회의 인증 제품보다 우수하다 또는 협회기준의 몇배 함유와 같은 광고문구에  현혹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