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iyega/스킨에피소드

얼굴기미치료 레이저후!!

by 지예가 보니 2018. 5. 1.


출산 후 얼굴에 자리잡은 기미치료를 위해 피부과에서 레이저 치료를 시작했다는 분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비교적 늦은 출산이었고 임신했을때 생긴 기미가 80%정도는 자연스레 사라졌지만 나머지 20%와 잡티들도 군데군데 자리잡았구요. 문제는 피부과 레이저를 2주마다 받는데 6회째 갑작스레 동전모양의 기미가 올라와 까맣게 자리를 잡았고 점점 진해지는 느낌이 강합니다. 병원에서는 속에 있는 기미가 올라온거라며 레이저토닝을 좀 더 길게 받아야한다고 권유를 하는데, 부작용이 아닐까 겁도나고 피부는 자꾸 민감해지고 있어서요. 이런 피부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이런 유사한 사례의 질문은 안타깝지만 너무나 자주 접하네요. 

간단히 사례별 대안을 안내드려볼께요. 

첫째, 레이저치료를 반복적으로 여러차례 받은 상태라 피부가 많이 민감한 경우엔

화이트닝케어를 하기보다는 EGF나 FGF와 같은 성장인자로 재생관리를 먼저 하셔야 합니다. 재생관리를 최소 4주정도 지속하다 화이트닝제품을 함께 병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두번째,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인데요, 최소 월1회 레이저토닝관리를 병행하면서 홈케어로 성장인자제품을 사용하면 보다 빨리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연발생적으로 올라온 얼굴기미는 화이트닝화장품만으로도 비교적 빨리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레이저 자극으로 인해 올라온 기미는 비교적 분포도가 넓고 깊은 경우가 많으므로 레이저치료와 홈케어를 적절하게 병행해야만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 병원치료를 중단한다면 홈케어로 재생관리와 미백관리를 병행하는 방법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전화주신분의 경우 월 1회만 레이저토닝과  홈케어로 베네브 성장인자 제품, 바이오링크 EGF화장품으로 데일리케어를 시작하셨으며 사용하시는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베네브 SMPF 1병과 0.8mm 스탬프를 주1회 저녁에 사용합니다. 


바이오링크 성장인자 제품 (일본EGF협회 인증제품)

FGF 얼티메잇에센스 블랙라벨 - 진피재생이 되는 성장인자 제품으로 피부속 멜라닌을 제거하고, 콜라겐생성 및 피부탄력에 효과를 가진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30ml 소비자가격 40만원)

EGF 엑스트라에센스 - 표피재생이 되는 성장인자 제품으로 얼굴기미치료 레이저후 데일리케어로 가장 많은 판매되는 재생에센스입니다. (60ml 소비자가격 15만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