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피부가 원하는 Food

새콤 쌉싸름한 맛, 자몽이 주는 이로움

by 지예가 보니 2014. 10. 30.

 

 

하하하. 가인입니다.

 

일주일을 불금을 향해 달려왔는데, 불금은 무슨

내일부터 주말내내 비소식이 있네요.....

오늘까지 따뜻한 가을 날씨가 이어진다고 하니 불금 말고 불목은 어떠신가요 호호호.

 

 

 

 

 

새콤 쌉싸름한 맛, 자몽이 주는 이로움

 

 

·

·

·

 

 

 

 

새콤 쌉싸름한 맛을 즐기는 현대인들이 오렌지와 레몬 대신 선택하는 자몽.

건강은 물론 피부에도, 다이어트도 효과를 각광 받으면서 식·음료는 물론 화장품까지 자몽이 대세가 되었네요!

오늘은 자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해요 :)

달콤 쌉싸름한 자몽의 이로운 세계로 떠나볼까요? 휘리릭

 

 

 

 

 

 

 

 

자몽이 '피부에 좋다'라고 대중에게 알려진 계기가 된 것이 바로 피부미인 '고현정의 결'이라는 책에서부터죠.

꿀피부를 가진 고현정씨는 평소 자몽티를 즐겨먹는다고 해요. 식욕 억제와 지방 분해 효과를 책에서 언급하기도 했다네요.

그러니 "꿀피부 = 자몽" 이라는 수식이 자연스러워질 수 밖에 없었겠죠.

더불어 가수 아이비씨 또한 자몽을 즐겨 먹으며, 개그콘서트의 '헬스걸'로 주목받은 권미진씨 또한

운동 후에는 자몽을, 식사 30분 전에는 자몽티를 먹는다고 알려져 있어요.

 

 

자몽에는 비타민 C, 펙틴, 리코펜, 구연산, 나린진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피부를 젊게 만드는 5가지 식품에 포함될 만큼 자몽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 C는 콜라겐, 엘라스틴 등

피부 구성 물질의 생성 및 합성을 촉진하고, 활발한 피부 재생을 유도하여

기미, 주근깨, 잡티 개선 등 화이트닝 관리에도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죠.

 

 

 

 

 

 

 

그리고 자몽에 붉은 색을 띄는 색소는 토마토에 들어있는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뽐내는 리코펜.

풍부한 펙틴이라는 성분은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므로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증 환자에게 특효라고 하네요.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구연산 또한 풍부해 천연 피로 회복제로도 1등.

 

 

특히 자몽은 쌉싸름한 맛을 내는 나린진(Naringin) 성분이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키는 역할을 하고,

산화작용을 억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굉~장히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자몽의 칼로리를 보더라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100g당 30㎉로 자몽 1개가 90㎉ 밖에 안되기 때문에

여성들이 사랑할 수 밖에 없는 과일, 대세 과일로 자리잡고 있답니다.

 

 

 

 

 

 

 

 

가인이도 혹독한 다이어트를 한 적이 있는데, 그 때 했던 다이어트가 바로 '덴마크 다이어트'라고 해서

블랙커피, 달걀, 자몽이 한 셋트가 되어 고단백, 저탄수화물, 저열량 식이요법을 활용했답니다.

그 때 맛본 자몽의 달콤 쌉싸름함을 잊지 못해 요즘에도 자몽을 즐기고 있죠!

 

 

아! 이거는 꼭 알려드려야겠네요 +_+

다 복용할 경우에는 불쾌한 꿈이나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금물.

그리고 항우울제, 고지혈증 및 고혈압 치료제를 복용하고 있으신 분이라면,

약물 기능에 이상을 느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아요! 명심

 

 

 

 

 

그럼 더욱 더 맛있는 이야기 가져오도록 노력할게요 '-'

 

 

 

댓글